일본어 노트

일본어그로잉 #1. 히라가나 & 카타카나

솔그로잉 2021. 2. 10. 16:38

안녕하세요. 솔그로잉입니다 :)
요즘 언어에 관심이 생겨서 어떤 언어를 공부해볼까 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일본어 과외를 받게 되었어요!
중학교 때 제2외국어로 일어를 했었는데 그때는 히라가나랑 카타카나가 머릿속에서 제대로 정립이 안됬었던 것 같아요
그러니 단어읽기나 쓰기 등 그 다음 시간부터는 아예 수업을 따라가기가 힘들더라구요,,
그만큼 중요한 첫 시간! 일알못의 일본어 배우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!

오늘은 읽기와 쓰기의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와 카타카나의 정의와 쓰는 방법,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! 


히라가나&카타카나


[ 정의 ]

히라가나와 카타카나는 일본에서 사용하는 두 가지 일본어 표기문자이며, 두 문자는 모양과 용도가 다릅니다.

히라가나는 보통 어미, 조사, 조동사에서 쓰이고 일본 고유어로서 해당 한자가 없는 단어, 또는 해당하는 한자가 잘 쓰이지 않는 어려운 글자인 경우에 사용됩니다.
카타카나는 보통 외래어 표기에 사용되며, 동물이나 채소의 이름을 표기 할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.

tip. 컴퓨터에서 일본어 쓰기를 원하는 경우 히라가나는 ㄸ+한자 / 카타카나는 ㅃ+한자 를 누르면 표기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:)


[ 히라가나 ひらがな ]


[ 카타카나 カタカナ]

 


비슷한 듯, 다른 히라가나와 카타카나!
일본어 배우기에 제일 기본이 되는 만큼 제대로 머릿속에 정립해놓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.
중학교 때의 저처럼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, 다음시간까지 딱 한 번씩만 매일 저와 함께 쓰기연습해요 :)

다음시간에는 기본 히라가나와 카타카나를 응용하여 표기되는 탁음과 반탁음에 대해 알아볼게요!
그때까지 히라가나와 카타카나 쓰기는 마스터 해오기에요!

반복의 힘을 믿으며 천천히, 그리고 제대로 꾸준히.

'일본어 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일본어그로잉 #3. 요음 & 기타모음  (1) 2021.03.11
일본어그로잉 #2. 탁음과 반탁음  (0) 2021.02.16